니스 - 에즈빌리지 - 모나코 - 니스 교통편 정리

이번 포스팅은 니스에서 에즈빌리지~모나코 교통편을 정리해볼려고 해요.

검색을 많이 해보고 저는 루트를 이렇게 정했거든요-

돌아올때 에즈를 들릴까도 했지만 뭔가 올때는 피곤하잖아요

한방에 오는걸로! 결론적으로 잘 한 선택인것 같아요.

에즈빌리지가 너무..황량했거든요.

레스토랑도 거의 문 닫았었구요.

늦게 갔음 Le Jardin Exotique (열대정원??) 도 못갈뻔 했어요.

각설하고- 일단 트램 타는 곳으로 갔어요.

저희 숙소는 마세나광장근처여서 트램타는 곳 찾는건 쉬웠죠-

니스 티켓

티켓은 정류장에 있는 기계로 살 수 있어요.

지폐는 안되니 동전 준비해주시구요!

알아보고 갔을땐 가르발디 광장에서 82번을 타고 가는거라고 알고 갔는데

가르발디 광장에서 엄청 헤맸어요- 물론 전날-

시내 돌아다니면서 혹시 모르니 버스정류장 찾아보고 가자고 했었거든요

그 일대가 공사를 하고 있어서 정류장을 결국 못찾고 완전 멘붕이였는데

미리 찾아보길 잘했죠- 에즈가는 아침에 헤맸으면 완전 하루 날릴뻔했어요

그래서 어떻게 갔냐면 트램을 타고 Vauban 역으로 갑니다.

방향 잘 보고 타세요- 우리 지하철 처럼 마지막 역이 기차 앞에 써 있으니

무슨 역 방면으로 타시면 됩니다.

이걸 안찍어 왔네요- 어쨋건 정류소에서 맵보면 바로 알수 있으니 걱정마세요~

니스 버스 정류장

역에서 내리면 성수기에 가심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가는 곳으로 가면 되지만,

저희는 비수기라.. 휑하니..여긴 어디지? 하는데 역에 친절히 버스정류장 표시가 되어있더라구요.

82번을 탈거니까 표지판 보고 따라갔어요

니스 에즈빌리지

니스 버스 정류장

넓은 버스 정류소가 나옵니다.

트램탈때 표 샀잖아요? 인당 1.5EU 이고 90분이내 환승이 되요.

버스 배차 시간만 맞으면 그 티켓으로 타시면 됩니다.

니스 버스

티켓 안내면 벌금 문다는 표지.ㅎ

이날 날씨가 좀 안좋았어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흐리고 어두워서.ㅠㅠ

82번의 배차 간격은 1시간이고 에즈빌리지까지는 30-40분정도 걸립니다.

82번 버스

문제는 배차간격이 1시간인데-

니스 관광 인포메이션에서 에즈빌리지, 모나코 간다고 하면

자신이 선택한 루트에 따라 버스 배차 종이를 주더라구요.

다 버리고 와서 지금은 없네요- 때에 따라 다르니 가셔서 확인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위쪽에 Lundi a Samedi 가 월요일-토요일 이구요, Dimanche et Fetes가 일요일과 공휴일이에요

8시 차를 타려고 했는데 5분가량 늦어서-

버스 갔나싶어서 후다닥 갔는데 사람들이 많이 서 있더라구요

버스 갔냐고 물어보니까 안왔대요 아직-

정말 거짓말 안보태고 한시간정도 기다렸어요ㅠ

그러니까 8시 차는 안온거죠-

다음차인 9시 차를 탔어요.

이유는 아무도 설명해주지 않아서 알수 없어요 ㅋㅋㅋ

지금 보니까 파란색만 오는건가...

행여나 버스를 놓칠까봐 어디 가지도 못하고 바람불고 추운데 버스정류장에서 하염없이 기다렸네요

그래도 같이 가는 사람들이 꽤 있어서 서로 물어보면서 기다렸어요

저희는 시간이 90분 이내라서 티켓 한장으로 탔는데 저희보다 일찍 도착하신 분중에 한두분은 90분이 넘어서

티켓 새로 사라고 하는 바람에 기사랑 싸우는줄 알았어요;;

다행히 다른분들 도움으로 (그분도 한국인,,영어는 되지만 프랑스어가 안되서 약간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웠거든요)

그냥 타고 가긴 했는데 어쨋건 좀 그렇더라구요.

에즈빌리지 후기는 따로 포스팅 할게요~

112번 버스

에즈빌리지에서 모나코 갈때는 112번 버스를 탔어요

에즈에서 내리자마자 표지판 따라 인포 가는길 왼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일단 버스 타는 곳 확인! 시간 확인 후 에즈빌리지 구경~

에즈에서 14:30분꺼 타면 모나코 까를로에 15:05분에 도착하는 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시간은 완전 넉넉! 거의 10시쯤 에즈 도착했는데 에즈가 거의 문을 닫고 있는 바람에ㅠ

에즈에서 11:30에 출발! 모나코 11:50분 도착하는 버스를 탔어요.

다행히 이 버스는 제시간에 도착했어요.

에즈빌리지

에즈 빌리지

여기가 에즈빌리지 올라가는길이구요

오른편에 인포센터있구 왼편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요.

무사히 모나코를 도착하여, 여기도 역시 바로 인포센터 부터!

여권에 모나코 도장 꽝 찍고!ㅎ

인포센터가 버스 내려서 바로 있어요~

버스 정류장 또 알아놓고, 시간 확인하고 구경하기~

모나코 100번 버스

사실 이땐 이렇게 포스팅 할 생각은 없었기에 사진을 발로 찍었네요 ㅋ

포스팅 하다보니 배차시간, 버스편으로 검색이 많이 들어와서 급하게

버스편은 바뀔수도 있으니 도착하자마자 인포센터에 들리세요 꼭!

정류장은 인포센터 건너편에서 버스 들어왔던 반대방향(나가는 방향)으로 가다보면

백화점 같은 곳이 있어요, 거기에 있습니다.

모나코에서 니스로 돌아갈때는 100번 버스를 이용했어요.

100번 버스는 막차가 8시 20분이고 약 한시간 걸려요.

놀아보고 시간 늦으면 기차를 탈까도 했는데 니스 기차역에서 숙소도 멀고,

기차는 연착도 많다고 해서 그냥 버스 탔어요-

모나코도 생각보다 오래 안있었거든요

아마 막차는 아니고 6-7시쯤 탔던것 같아요.

티켓은 기사님께 사시면 되구요^^

1.5EU에요~

니스에서 트램타고 환승하고 에즈가는 버스 타기. 1.5EU

에즈에서 모나코 1.5EU

모나코에서 니스 1.5EU

총 4.5EU 면 충분 합니다

교통편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고,

여행후기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For my gorgeous life!-오딜의 호수

이웃추가

Posted by 오딜(Odile)